From T3_KR_KNU
Jump to: navigation, search

1 Tier2 종료 및 자원 Tier3 통합 안내

4월 30일로 Tier2 서비스가 종료되고 5월 1일부터 서비스 종료절차가 진행됩니다. 이 문서는 서비스 통합과 관련하여 이슈들을 정리하고 계속해서 갱신될 예정입니다.

1.1 CE 관련된 변경사항

- Tier2 CE인 cluster50.knu.ac.kr는 5월 1일부터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.

- Tier2 의 연산 자원은 Tier3 CE인 cluster118.knu.ac.kr에 통합되었습니다. Tier3 CE의 작업슬롯은 840 slot을 사용할수 있습니다.

- Tier3 CE는 Grid 환경에서의 Crab Analysis 뿐만 아니라 local batch job을 지원하고 있습니다.

- Crab으로 T3_KR_KNU에 Job 을 넣을때 스토리지 엘리먼트 전환작업 중에 발생한 문제로 "No locations found for dataset" 문제가 있었습니만 현재는 해결되었습니다.

1.2 UI 관련된 변경사항

- 기존에는 UI 중에서 cms02, cms03에서만 batch job을 사용할수 있었지만 이제 모든 UI(cms,cms01,cms02,cms03)에서 batch job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1.3 SE 관련된 변경사항

- Tier2 의 SE인 cluster142.knu.ac.kr는 Tier3와 공유하여 사용하고 있었습니다. - 따라서 SE는 계속해서 서비스가 유지됩니다. 따라서 사용자데이터와 관련된 소실이나 변동사항은 전혀없습니다.

1.4 PhEDEx 관련된 변경사항

- PhEDEx endpoint 이름은 T2_KR_KNU로 그대로 유지됩니다. 기존처럼 데이터 전송 신청 및 삭제시 T2_KR_KNU를 선택하시면 됩니다.

1.5 Crab 관련된 변경사항

- white list 선택시 ce는 T2_KR_KNU가 아닌 T3_KR_KNU를 선택해야합니다.

- storageSite 선택은 예전과 같이 T2_KR_KNU를 선택하시면 됩니다.

- 위의 사항은 통합과정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. 변경사항이 있으면 바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.

1.6 AnalysisOPS 데이터셋 정리로 저장공간 확보

- Tier2 서비스를 위해 제공하던 AnalysisOPS 데이터 약 500TB가 정리되었습니다. - 따라서 현재 사용가능한 여유공간이 600TB가 되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