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rom T3_KR_KNU
Jump to: navigation, search

WebFTS 사용법

WebFTS homepage : https://webfts.cern.ch

* WebFTS를 사용하기 전에 먼저 Certification이 인터넷브라우저(크롬,사파리)에 import 되어 있어야 합니다.

1. 자신의 Certification을 이용하여 WebFTS 페이지에 로그인을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.

1.png

2.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해 Submit a transfer 를 눌러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.

2.jpg


3. 터미널을 열고 자신의 certification이 있는 위치로 가서 다음 명령어를 입력합니다. yourCert.p12 부분을 자신의 certification으로 변경하여야 합니다.

openssl pkcs12 -in yourCert.p12 -nocerts -nodes | openssl rsa

Certification을 import할때 사용했던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다음과 같은 키가 나옵니다.

-----BEGIN RSA PRIVATE KEY----- 
...
...
-----END RSA PRIVATE KEY-----


4. "-----BEGIN RSA PRIVATE KEY-----" 라인부터 "-----END RSA PRIVATE KEY-----" 라인까지 복사를 한 후 WebFTS 페이지의 RSA private key 창에 붙여넣습니다.

그 밑에있는 VO dropdown list는 실험에 맞게 선택을 하여야 합니다.(ex. cms)

5. Delegate 버튼을 누르면 화면 오른쪽 위에 proxy가 유효한 시간이 나옵니다.

6. Grid SE endpoint path 를 넣어주고 "Load" 버튼을 누르면 그 위치의 파일과 폴더 등이 보여지게됩니다.

예를들어 KNU tier-2 의 SE path 는 다음과 같습니다.

srm://cluster142.knu.ac.kr:8443/srm/managerv2?SFN=/pnfs/knu.ac.kr/data/cms/store/user/[userid]

7. 반대편에 파일을 전송시킬 위치의 Grid SE endpoint path를 넣고 Load 합니다.

사이에 있는 화살표(<,>)는 전송방향을 의미합니다. 파일을 선택하고 화살표를 누르면 request submit이 됩니다.

한가지 주의할점은 파일은 전송이되지만 폴더통째로는 전송이 되지 않으므로 파일이 있는 위치까지 들어가서 파일을 선택한 이후 화살표를 누를 수 있습니다.

8. 전송상태의 확인은 My Jobs 부분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.